근막동통증후군

 

  정의

어깨나 목의 통증을 주로 유발하며, ‘목이 뻐근하면서 뒤통수가 당긴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근막동통증후군은 어깨나 목의 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중 하나이다.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근막의 통증은 근육에 스트레스가 가해지거나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한 결과, 조직이 손상되어 근막동통증후군이 시작됩니다.

  증상

통증의 유발점을 누르면 통증이 발생하며, 근육이 원래의 길이만큼 늘어나는 것을 방해하며, 근육을 약화시킵니다.

근막통증은 정신적 스트레스, 바이러스 감염, 춥거나 습기 찬 날씨, 장기간 지속되는 긴장 상태, 과도한 근육 사용 등에 의해 악화될 수 있다.

  진단

진찰, X-ray 등으로 비교적 쉽게 진단이 가능합니다. X-Ray는 뼈의 모양 등을 토대로 근육의 긴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질환이 동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초음파, MRI 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

치료는 심각하지 않은 경우 비수술적인 보전치료로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유발점 주사, 운동치료(근력 강화등), 물리치료등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시원병원   ㅣ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64. 3, 6,7,8층(치평동)   ㅣ   TEL. 062-710-5500   ㅣ   FAX. 062-710-5530

Hosting by I'M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