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인대손상

 

  정의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은 손상이지만 팔을 짚으면서 발생한 손상에 의한 탈구, 혹은 투구와 같은 반복적인 동작으로 인하여 점진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주관절 내측 또는 외측에 찌릿한 통증 또는 불안정으로 인한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원인

팔을 짚으면서 팔꿈치에 과도한 힘이 가해지면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팔꿈치에 무리를 주는 운동을 시행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

문진, 이학적 검사와 엑스레이 촬영을 시행하여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MRI 촬영이 필요합니다. 팔꿈치 인대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치료

급성일 경우에는 불안정성의 정도에 따라서 비수술적 치료인 부목 또는 보조기 착용을 시행 후에 순차적으로 운동치료, 재활치료, 물리치료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이거나 팔꿈치 인대가 완전 파열된 경우 수술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시원병원의 경우 우선적으로 비술적 및 보존적 치료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운동 치료: 관절을 풀어주는 전문적 스트레칭, 근력강화, 보존치료, 1:1 도수치료 진행

수술후 재활 : 시원병원의 운동치료실과 물리치료실에서 스트레칭 및 근력강화 운동 등을 시행

시원병원   ㅣ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64. 3, 6,7,8층(치평동)   ㅣ   TEL. 062-710-5500   ㅣ   FAX. 062-710-5530

Hosting by I'MWEB